여자 드라이버 비거리2 - 연령별 아마추어 비거리
연령별 여자 아마추어 비거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나이가 들수록 체력이나 근력, 유연성이 감소하여 드라이버 비거리가 감소합니다.
- 20대 여성의 드라이버 비거리는 약 220야드이나, 50대 이상의 경우에는 약 160 정도입니다.
연령별 여자 드라이버 비거리
국내에는 KLPGA가 KPGA보다 인기가 더 많죠. 그만큼 여자 프로골프에 관심이 많습니다. 따라서 최근에 골프장을 가보면, 예전에 비하여 여성분들이 상당히 많이 보입니다. 그리고 관련 정보에도 상당히 관심이 많은 걸 알 수 있습니다.
제가 기존에 작성했던 여자 드라이버 비거리 - 프로와 아마추어 편도 상당히 많이들 읽어 주시더라구요. 해당글을 아직 읽기 전이시라면 아래 링크에서 참고해 주세요.
여자 드라이버 비거리 - 프로와 아마추어 드라이버 추천
또한 여자 아이언 비거리 및 발사각에 대한 정보도 작성한 글이 있습니다. 아래 게시글 참고해 주세요.
오늘 다뤄볼 주제는 연령별 여자 드라이버 비거리에 대해서 다뤄보고자 합니다. 골프는 전 연령대가 즐기는 운동이기 때문에, 당연히 나이에 따라서 능력치가 달라질 수밖에 없습니다.
<목차>
1. 20대 여자 아마추어 골퍼 비거리
2. 30대 여자 아마추어 골퍼 비거리
3. 40대 여자 아마추어 골퍼 비거리
4. 50대 이상 여자 아마추어 골퍼 비거리
1. 20대 여자 아마추어 골퍼 비거리
사실 나이에 따라서도 다르지만, 개인차이에 따라서도 비거리 차이는 많이 나게 됩니다. 하지만 통계적으로 나이가 들면 들수록 비거리가 감소한다고 알려져 있죠. 당연하게도 체력이나 근력 유연성에 대한 부분이 작용하게 되는데요.
국내의 경우에는 아직 여자 드라이버 비거리에 대한 통계가 없습니다. 특히 아마추어의 경우에는 더더욱 그렇죠. 프로들은 매 대회마다 모든 기록들을 자세하게 보관하기 때문에 통계를 낼 수는 있지만, 아마추어는 그렇지 않습니다.
2022년 KLPGA의 드라이버 거리 1위는 윤이나 프로였습니다. 263 야드를 기록한 거로 되어있지만, 참가대회수는 여러 이슈로 인해 15경기 밖에 되지 않네요. 2위가 문정민 프로인데, 253 야드를 기록했습니다.
그렇다면 20대 아마추어의 경우에는 평균 어느 정도를 칠까요? 미국에서 낸 통계에 의하면 220~230 야드를 친다고 합니다. 야드를 미터로 변환하면 200미터 정도를 친다는 건데, 상당히 높은 수치임에는 틀림없습니다.
미국 아마추어 기준이기 때문에 국내와는 조금 다를 수도 있긴 합니다만, 20대 남자들은 240~270야드를 보낸다고 하니, 어느 정도 신뢰성이 있기는 합니다.
2. 30대 여자 아마추어 골퍼 비거리
30대 여자 아마추어 골퍼 비거리는 당연히 20대보다 줄어들게 됩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체력도 그렇지만 근력과 유연성이 점점 감소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30대 여자의 경우에는 200~220야드를 친다고 합니다. 야드를 미터로 환산하면 180미터 정도 친다고 보면 되겠네요. 이렇게 생각해 보니 레이디티에서 180미터를 꾸준히 치는 분들은 스코어가 정말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3. 40대 여자 아마추어 골퍼 비거리
30대까지만 해도 그래도 신체적인 능력이 어떻게든 버텨볼 만 한데, 사실 40대가 되면 유지보수에 힘을 써야 하기 때문에 비거리에 대한 욕심도 슬슬 없어지고 그냥 재밌게 운동을 즐기려고 합니다. 경험담은 아니고 들은 얘기입니다.
그래서 40대 여자 아마추어 골퍼 비거리는 180~200야드 정도이고, 미터로 바꾸면 165미터 정도가 되겠네요. 이 정도만 해도 사실 좋은 스코어를 내면서 골프를 즐기는 데에는 전혀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4. 50대 이상 여자 아마추어 골퍼 비거리
우리나라에서 50대 이상 여성분들이 골프를 즐기고 계신다는 거는, 아마도 엄청나게 좋은 스코어를 내고 있는 게 아닐까 합니다.
아무래도 우리나라 골프 문화상 남자들이 많이 즐겼기도 하고, 통계적으로 남자골퍼가 여자골퍼보다 많기 때문에 여자분들이 쉽게 매력에 빠지는 운동은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50대 이상이신 분인데 계속해서 골프를 즐기고 계시다면, 엄청나게 골프를 잘 치실 거라 예측해 봤습니다.
각설하고 50대 이상의 분들은 160~180 야드의 거리로 드라이버를 친다고 합니다. 약 150미터를 친다고 보면 되겠네요.
맺음말.
연령별 여자 드라이버 비거리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거의 모든 운동이 그러하듯, 골프도 당연히 전성기가 있습니다. 가장 좋은 스코어를 낼 수 있는 나이가 있다는 얘기죠. 그래도 다른 운동과는 달리 비교적 오랜 기간 즐길 수 있는 게 골프라고 생각합니다. 3대가 같이 즐길 수 있는 유일한 운동이라는 얘기도 있으니깐요.
그래서 나이가 들수록 드라이버 비거리가 줄어드는 게 당연한 일이고, 이번 포스팅에서 연령별 어느 정도가 아마추어의 평균인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였으니, 자세히 읽어보시고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