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린이에서 골프박사까지!

대보 하우스디 오픈 순위 및 최종결과 - 송가은 오지현 유해란 곽보미 박지영 박민지 스코어 및 상금배분 본문

골프/골프 대회

대보 하우스디 오픈 순위 및 최종결과 - 송가은 오지현 유해란 곽보미 박지영 박민지 스코어 및 상금배분

Golf-doc 2022. 7. 10. 15:51

대보 하우스디 오픈이 7월 10일 종료되었습니다. 디펜딩 챔피언이었던 박민지 선수는 아쉽게도 이번 대회에서는 우승을 차지하지 못하였습니다. 이번 대회의 우승자는 바로 송가은 프로인데요, 합계 18언더파를 쳐내며 대단한 기록을 보여줬습니다. 준우승자인 오지현 프로와 3타 차이로 끝까지 흔들림 없는 경기를 보여줬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보 하우스디 오픈의 순위 및 우승자의 상금 및 성적 등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보 하우스디 오픈 순위 - 우승 상금 및 상금 배분 최종 성적


 

목차.
  1. 대보 하우스디 오픈 최종 순위
  2. 대보 하우스디 오픈 하이라이트
  3. 대보 하우스디 오픈 우승자 스코어
  4. 대보 하우스디 오픈 상금 배분

 

대보 하우스디와 KLPGA에 대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KLPGA 상금순위/상금랭킹, 대상 포인트, 평균타수 등 정리

KLPGA 메이저 대회 정리 - KLPGA 챔피언십, 한국 여자오픈, 한화클래식, KB금융 스타챔피언십,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2022 KLPGA 일정 - 한국 여자 골프 대회 우승 상금 정보

 

 

 

1. 대보 하우스디 오픈 최종 순위

이번 대보 하우스디 오픈은 지난번 포스팅에서 작성한 것처럼 총상금 10억 원의 KLPGA 대회입니다. 작년도 우승자인 박민지 프로의 성적이 기대되는 대회였는데, 이번에는 다른 선수들의 활약으로 우승을 하지는 못하였습니다. 그래도 이번에 박민지 프로의 멋있는 샷 이글을 성공하였습니다. 

 

대보 하우스디 오픈 총상금/우승상금/상금 배분/갤러리/역대 우승자 정보

 

서원밸리에서 치러진 이번 경기는 54홀의 스트로크 플레이로, 3일 동안만 경기를 진행했습니다. 날씨가 상당히 더웠는데 선수들이 좋은 성적을 내며 많은 볼거리를 제공해주었습니다.

 

이번 대보 하우스 디 오픈 10위까지의 순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순위 이름 합계타수
1 송가은 -18
2 오지현 -15
T3 유해란 -14
T3 곽보미 -14
T5 박지영 -13
T5 임희정 -13
T5 성유진 -13
T8 강다나2 -12
T8 김수지 -12

 

 

 

 

2. 대보 하우스디 오픈 하이라이트

 

이번 대회의 하이라이트는 당연 우승자인 송가은 프로가 아닐까 합니다.

 

대보 하우스디 오픈 우승자 송가은 프로 인터뷰 (출처:SBS golf)

 

1라운드에서 62타를 치며 노 보기 플레이, 버디만 10개를 잡은 데 이어 2라운드에서도 단 하나의 보기를 제외하고 5개의 버디를 잡으며 68타를 적어냈습니다. 마지막 라운드인 3라운드에서도 보기가 하나도 없이 버디만 4개를 잡으며 4타를 줄여나가는 송가은 프로가 돋보였습니다. 

 

공동 10위를 차지한 이수진 3의 경우 마지막 날 17번째 Par 3홀에서 홀인원을 하며 두 개의 타수를 줄였습니다.

 

대보 하우스디 오픈 홀인원 이수진 (출처:이데일리)

 

그 외에도 박민지 프로가 두 번째 라운드 마지막 홀에서 보여준 샷 이글도 아주 인상 깊었습니다.

 

 

 

3. 대보 하우스디 오픈 우승자 송가은 스코어

 

단 하나의 보기를 제외하고는 완벽한 플레이를 보여준 송가은 프로의 스코어는 아래와 같습니다. 제가 현재 글을 쓰고 있는 지금 막 3라운드의 18번째 샷이 마무리되었는데, 아쉽게 버디를 놓쳤지만 파를 잡아내어 거의 완벽에 가까운 경기를 하였습니다. 

 

대보 하우스디 오픈 송가은 스코어(출처:KLPGA)

 

준우승을 차지한 오지현 선수의 스코어는 아래와 같습니다. 버디를 많이 잡아내긴 했지만, 보기가 4개인 점이 아쉽네요. 그래도 합계 15언더파로 엄청난 실력을 보여줬습니다. 다만 송가은 프로가 더 잘했을 뿐..

 

대보 하우스디 오픈 오지현 스코어(출처:KLPGA)

 

 

 

4. 대보 하우스디 오픈 상금 배분

 

이번 대보 하우스디 오픈에서 우승을 차지한 송가은 프로는 우승상금으로 1억 8천만 원을 받게 됩니다. 준우승을 한 오지현 프로는 1억 1천만 원의 상금을, 3등의 경우에는 8천만 원의 상금을 받게 됩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공동 수상자가 많이 나왔습니다. 공동 3등으로 유해란 곽보미 선수가 8천만 원의 상금을 배분하여 받게 될 것으로 보이고, 그 외의 공동 수상자들도 대보 하우스디 오픈과 KLPGA 규정에 맞게 상금을 배분하여 받게 됩니다. 

 

 


맺으며.

이번 포스팅에서 대보 하우스디 오픈의 최종 성적 및 순위, 상금 등에 대해서 다뤘습니다. 이번 대회에서 송가은 프로가 우승을 차지하며, 본인의 올해 목표인 올해 2승까지 이제 하나의 우승만 남겨뒀네요. 앞으로도 좋은 경기 보여주길 응원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