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린이에서 골프박사까지!

2022년 07월 셋째 주 KLPGA 상금순위, 대상포인트, 신인왕(신인상) 포인트 정리 본문

골프/골프프로

2022년 07월 셋째 주 KLPGA 상금순위, 대상포인트, 신인왕(신인상) 포인트 정리

Golf-doc 2022. 7. 11. 17:56

어제 대보 하우스디 오픈이 마무리되고 7월 셋째 주 KLPGA 상금순위와 대상 포인트, 신인상 포인트에 변동이 생겼습니다. 골프선수 송가은 프로가 대보 하우스디 오픈에서 우승하면서 순위를 끌어올렸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07월 셋째 주 KLPGA의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매주 월요일마다 변동사항을 올릴 예정이니, 구독 및 즐겨찾기를 해두시면 앞으로도 순위 변동에 대한 정리 내용을 쉽게 알아보실 수 있을 듯합니다. 

 


2022년 07월 셋째 주 KLPGA 기록 모음


 

목차.
  1. KLPGA 상금순위
  2. KLPGA 대상 포인트
  3. KLPGA 신인왕 포인트

 

그 외에 다른 소식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2022 KLPGA 일정 - 한국 여자 골프 대회 우승 상금 정보

KLPGA 메이저 대회 정리 - KLPGA 챔피언십, 한국 여자오픈, 한화클래식, KB금융 스타챔피언십,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LPGA 일정 요약 - 2022 메이저 골프 대회 상금 및 우승자 정보

 


 

1. 2022년 07월 셋째 주 KLPGA 상금순위

 

KLPGA 홈페이지에서는 대회가 마무리되면 상금순위나 대상 포인트, 신인상 포인트에 대한 집계가 올라옵니다. 업데이트는 매주 월요일에 되는 듯하네요. 이번 대보 하우스디 오픈이 마무리되고 나서 순위에 변화가 생겼습니다. 1위와 2위는 여전히 박민지 프로와 임희정 프로가 각각 차지하고 있고, 그 뒤로는 순위에 변동이 있습니다.

 

주요 사항으로는 박지영 프로가 3위에서 4위로, 유해란 프로가 4위에서 3위로 순위를 끌어올린 점입니다. 그리고 특히 TOP10안에 이름을 랭크하지 못했던 송가은 프로가 대보 하우스디 오픈에서 우승하며 단숨에 7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그 외에도 권서연 프로나 임진희 프로, 성유진 프로가 TOP10으로 새롭게 들어오며 순위가 변하였습니다. 아래 KLPGA 홈페이지의 캡처본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2022 KLPGA 7월 셋째 주 상금순위 (출처:KLPGA)

 

KLPGA 상금순위 TOP10에는 박민지, 임희정, 유해란, 박지영, 이예원, 이가영, 송가은, 권서연, 임진희, 성유진 프로가 차례대로 랭크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박민지 프로의 상금순위가 6억 5천으로 상당히 높아서 2위와는 거의 2억 가까이 차이가 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7월에 열리는 에버 콜라겐 퀸즈 크라운, 호반 서울신문 위민스 클래식의 총상금이 각각 8억 원, 10억 원인 점을 봤을 때 7월에도 더 많은 순위 변동이 일어날 것 같습니다. 

 

 

 

2. 2022년 07월 셋째 주 대상 포인트

 

상금순위와 대상 포인트가 정확하게 일치하지는 않죠. 그 이유는 상금은 매 대회마다 받은 상금을 누적하여 차례대로 줄을 세워서 등수를 정하지만, 대상 포인트는 참가 대회별 포인트 획득에 따라 포인트가 측정되기 때문입니다. 

 

KLPGA 홈페이지에서는 정규투어 포인트의 계산식을 포인트 획득 수로 표시하고 있으며, 아마추어를 제외한 최종일 성적 1위부터 10위까지 지정된 점수를 부여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전체적으로 상금순위 상위권에 있는 프로들이 대상 포인트의 상위권에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아래 KLPGA 홈페이지 캡처본을 확인해보시죠. 

 

2022 KLPGA 7월 셋째 주 대상포인트 (출처:KLPGA)

 

여전히 박민지 프로가 1위를 차지하고 있으나, 상금순위 2위인 임진희 프로의 대상 포인트는 8위에 머물러 있네요. 송가은 프로가 187점으로 공동 9위에 랭크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2022년 07월 셋째 주 신인왕/신인상 포인트

 

신인상 포인트라고 알려져 있는 KLPGA의 루키 포인트(Rookie point)는 2022년에 KLPGA 투어에 입회한 신인들의 경쟁입니다. 

 

아시다시피 작년에는 송가은 프로가 신인상 포인트에서 1위를 차지했죠. 올해는 현재까지 이예원 프로가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신인상 포인트 역시 상금순위와는 당연 다를 수밖에 없는데, 신인 규정에 의거 아마추어를 제외한 최종일 순위로 지정된 점수를 부여한다고 KLPGA 홈페이지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2022 KLPGA 7월 셋째 주 신인상포인트 (출처:KLPGA)

 

KLPGA 2022년 7월의 신인상 포인트 TOP10에는 이예원, 마다솜, 권서연, 윤이나, 고지우, 손예빈, 서어진, 김민주, 최 예본, 박단유 프로가 차례대로 랭크되어 있습니다.

 

이예원 프로는 상금순위와 대상 포인트 TOP10에도 이름을 올리고 있어 올해 제일 주목받는 신인이 아닐까 합니다. 

 

 

 

맺음말.

2022년 07월 셋째 주 KLPGA의 상금순위와 대상 포인트, 그리고 신인상 포인트에 대하여 정리하였습니다. 대체로 골프투어가 일요일에 마무리가 되기 때문에, 월요일이면 순위에 대한 변동사항이 생기기 때문에, 앞으로 매주 월요일에 관련 내용을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