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린이에서 골프박사까지!

KLPGA 상금순위/상금랭킹, 대상포인트, 평균타수 등 정리 본문

골프/골프프로

KLPGA 상금순위/상금랭킹, 대상포인트, 평균타수 등 정리

Golf-doc 2022. 7. 2. 09:41

지난 BC카드 한경 레이디스컵을 마지막으로 4월부터 시작된 KLPGA 대회도 벌써 12번의 대회가 마무리되었고 7월 1일부터 이제  22개의 KLPGA 대회를 남겨두고 있습니다. 대략 1/3 정도 대회가 진행된 현시점에서 KLPGA 프로들의 상금순위나 상금랭킹, 대상 포인트 등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KLPGA 상금순위, 대상 포인트, 평균타수 등 정리 - 박민지, 임희정, 박지영, 유해란 프로


 

 

목차.
  1. KLPGA 상금순위, 대상 포인트, 상금랭킹 설명
  2. KLPGA 상금순위
  3. KLPGA 대상 포인트
  4. KLPGA 평균타수

 

그 외에 다른 소식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2022 KLPGA 일정 - 한국 여자 골프 대회 우승 상금 정보

KLPGA 메이저 대회 정리 - KLPGA 챔피언십, 한국 여자오픈, 한화클래식, KB금융 스타챔피언십,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LPGA 일정 요약 - 2022 메이저 골프 대회 상금 및 우승자 정보

 


1. KLPGA 상금순위, 대상 포인트, 상금랭킹 설명

 

올해 총 34개의 대회가 열리는 KLPGA가 7월 1일 기준으로 12개의 대회를 마무리하였습니다. 오늘부터 시작되는 맥콜 모나 파크 오픈 with SBS golf 경기가 끝나면 다시 변동되겠지만, 진행된 12개의 대회를 기준으로 KLPGA 홈페이지에서는 상금순위와 대상 포인트, 평균타수 등을 통계 내어 게시하고 있습니다. 

 

KLPGA에서 상금순위를 측정하는 방식은 매우 간단합니다. 골프 프로들이 매 대회에서 수여한 상금을 계산해서 순위별로 나열시키면 됩니다. 평균타수 역시 진행된 모든 대회에서 프로들이 적어내는 스코어카드를 기반으로 자동적으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상 포인트는 조금 다릅니다. 대상 포인트 계산방법을 아래와 같습니다.

 

  • TOP10 에만 대상 포인트 부여
  • 대회별/상금 별로 대상 포인트 상이
  • 메이저대회, 상금이 큰 대회에서 TOP10안에 많이 들 수록 높은 대상 포인트

따라서 상금순위나 랭킹, 평균타수, 대상 포인트의 순위가 항상 똑같지 만은 않습니다. 물론 대체적으로 잘하는 선수들의 이름이 상위권이 있는 것은 맞습니다. 

 

2022년 현재를 기준으로 KLPGA의 상금순위나 대상 포인트, 상금랭킹을 정리해보겠습니다.

 

 

2. KLPGA 현재 기준 상금순위

 

다들 아시겠지만, KLPGA 홈페이지 가면 상금순위와 대상 포인트, 평균타수, 신인왕 포인트, 평균 퍼팅, 드라이버 비거리 등에 대한 정보 등을 통계 내어 게시하고 있습니다. 매번 대회가 끝나면 바로바로 업데이트하는 편이니, 최신의 정보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올해에는 NH투자증권 레이디스 챔피언십, 셀트 피온 퀸즈 마스터즈, BC카드 한경 레이디스컵 이렇게 세 개의 대회에서 우승을 한 박민지 프로가 당연 높은 순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DB그룹 한국 여자오픈과 같은 메이저 대회에서 우승한 임희정 프로나 크리스 F&C KLPGA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김아림 프로 등의 이름 역시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알라 현재 기준 상금순위와 수령 대회수, 참가 대회수를 정리하여 비교하였습니다.

 

2022 KLPGA 7월1일기준 상금순위 (출처:KLPGA)

 

 

 

3. KLPGA 현재 기준 대상 포인트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상금순위와 대상 포인트 순위는 정확하게 일치하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대략 비슷하기는 한데, 아래 그림을 자세히 보시면 박민지 프로가 상금랭킹이나 대상 포인트에서 1위를 하고 있으나, 상금랭킹의 경우 2위는 임희정 프로가, 대상 포인트는 유해란 프로가 랭크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022 KLPGA 7월1일기준 대상포인트 (출처:KLPGA)

 

 

 

4. KLPGA 현재 기준 평균타수

 

당연하게도 평균타수와 상금순위도 갖지는 않겠죠. 참여한 대회가 다를 수도 있고, 각 대회별 코스별 난이도가 다르기 때문에 높은 타수로 우승을 하는 경우도 있을 것이고, 엄청 좋은 타수를 기록해서 순위권에 들지 못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여전히 박민지 프로의 평균타수가 제일 낮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올해에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고 있네요. 

 

 


맺음말.

이번 포스팅에서 7월 1일을 기준으로 KLPGA 프로들의 상금랭킹, 대상 포인트, 평균타수 등을 확인하였습니다. KLPGA 공식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였습니다. 역시나 박민지 프로가 위 세 가지 부문에서 모두 1등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반기에도 좋은 결과를 기대해보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