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린이에서 골프박사까지!

충청도 인기 골프장 - 떼제베cc, 킹스데일cc, 레인보우 cc 본문

골프/국내골프장

충청도 인기 골프장 - 떼제베cc, 킹스데일cc, 레인보우 cc

Golf-doc 2022. 4. 18. 11:42

지난 글에 이어 충청도 인기 골프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특히 떼제베cc, 킹스데일 cc, 레인보우 cc의 그린피나 캐디피, 카트비 정보와 각 골프장의 특색 후기 등의 정보를 다뤄보겠습니다. 

 


충청도 가성비 골프장 - 떼제베cc, 킹스데일 cc, 레인보우 cc


요약.
  • 충청권에 있는 가성비 골프장(떼제베CC, 킹스데일 CC, 레인보우힐스 CC)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
  • 그린피가 14~17만 원인 골프장들이며, 특히 관리가 잘 되어 있는 골프장에 대한 정보를 알아봤습니다.

 

충청도 인기 골프장 1편은 아래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수도권에서 가까운 인기 충청도 골프장 정보 - 충청 골프 CC


서론.

지난번 게시글에서도 언급했듯이, 국내에는 450여 개의 골프장과 800여 개의 골프코스가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 인구는 수도권에 많이 밀집이 되어있는 상황이라, 당연히 수도권에 많은 골프장이 있고 수도권에서 라운딩을 많이들 합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수도권의 그린피에 대한 압박감이 상당할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나 코로나로 인해 해외로 나가지 못한 골퍼들이, 또한 방역지침을 위반하지 않는 새로운 운동을 찾는 골린이들이 점점 더 국내 골프장을 많이 이용하면서 그린피는 코로나 전 대비 체감상 30~50% 정도 상승한 것 같습니다.

 

또한 동반자들이 다 같이 수도권에 있다면, 거리나 기름값, 시간 등을 생각해서 그냥 수도권의 골프장을 가는 것을 많이들 택하시는데요. 동반자 중 한두 명이 지방에 있다고 하면 중간지역에서 만나서 라운딩을 즐기곤 합니다. 따라서 충청남도나 충청북도에 많은 골프장들이 후보로 거론되곤 합니다. 

 

오늘은 충청도 골프장 중에서도 나름의 가성비가 좋은 떼제베CC, 킹스데일 CC, 레인보우 CC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본론.

떼제베CC

떼제베 CC (출처: 떼제베CC)

  • 위치: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옥산면 동림 2길 149
  • 그린피: 평일 기준 15만 원, 카트비: 팀당 9만 원, 캐디피: 팀당 13만 원
  • 퍼블릭
  • 36홀

 

충북 청주에 있는 떼제베CC입니다. 사실 제가 첫 라운딩을 갔던 곳이기도 해서 애정이 가는 CC입니다. 테제베 CC는 퍼블릭 골프장으로 36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충남권에 있으면서도 산악지형이 아닌 파인스톤과 거의 비슷하게 평지성 코스이며, 동코스, 서코스, 남코스, 북코스로 총 4개의 코스 36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떼제베 CC 역시 3부까지 운영하고 있어서, 2부까지 운영하는 골프장에 비해서는 그린이나 페어웨이의 관리가 다소 약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도 다른 3부 운영 골프장보다는 상태가 좋았던 걸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그린피는 평일 기준 15만 원 정도인데, 3부에는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10~12만 원 정도의 그린피로 3부를 즐길 수 있습니다. 카트비용은 9만 원이고, 캐디피는 13만 원입니다. 가성비 골퍼답게 홈페이지를 보시면 캐디피를 아끼는 TIP을 알려줍니다. 인턴 캐디나 교육생 캐디를 이용하는 건데요, 인턴 캐디의 경우 캐디피가 10만 원이고, 교육생 캐디의 경유 캐디피가 8만 원입니다. 교육생 캐디는 3 부티부터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실살 교육생 캐디는 운전 캐디라고 보시는 게 맞을 듯합니다. 운전을 도와주시고 코스에 대한 간단한 정보 등을 제공해줍니다.  

 

캐디피 아끼는 TIP (출처:떼제베CC)

 

 

 

킹스데일 CC

킹스데일 CC 풍경 (출처: 킹스데일CC)

  • 위치: 충북 충주시 주덕읍 기업도시3로 2
  • 그린피: 평일 기준 15만 원, 카트비: 팀당 9만 원, 캐디피: 팀당 13만 원
  • 퍼블릭
  • 18홀

 

충주에 위치한 킹스데일 CC입니다. 길이가 6,705m으로 긴 편은 아니고, 레이크 코스와 힐 코스로 18홀을 운영하고 있는 골프장입니다. 2012년에 오픈하여 베스트 뉴코스 선정 및 다수의 KPGA 투어 대회가 개최된 곳입니다. 2019년도에는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에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최근 KLPGA 투어(교촌 허니 레이디스 오픈)를 유치하여 2022년 5월 6일부터 5월 8일까지 진행한다고 합니다. 이 정도로 상당히 잘 알려지고 높은 수준의 CC라고 볼 수 있겠죠. 또한 킹스데일 CC는 3 부티를 운영하지 않기 때문에, 상당히 관리가 잘 되어있는 골프장으로도 유명합니다.  

 

KINGSDALE 왕들의 계곡이라는 의미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레이크

 

그린피는 평일 기준 16만 원, 주말 기준 23만 원 정도이며 캐디피는 2022년 4월 15일부터 기존 13만 원에서 14만 원으로 인상이 되었습니다. 카트비용은 9만 원입니다. 

 

충주 신도시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서울에서는 1시간 30분 정도를 생각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분당 정도에 계시다면 1 시간 컷을 할 수 도 있습니다. 

 

 

 

레인보우 CC

레인보우힐 CC 사진 (출처:레인보우힐CC)

  • 위치: 충청북도 음성군 생극면 차생로 168
  • 그린피: 평일 기준 15만 원, 카트비: 팀당 9만 원, 캐디피: 팀당 13만 원
  • 퍼블릭
  • 27홀

충북 음성에 있는 레인보우 CC입니다. 레인보우 CC는 robert trent johns(RTJ) Jr가 설계 및 감리한 코스로 유명한데요. RTJ JR. 은 검색해보니 38년 이상의 골프코스를 설계한 유명한 코스 설계자이네요. 레인보우 CC는 동코스, 남코스, 서코스를 운영하여 총 27홀을 보유하고 있는 골프장이며, 특히 잔디가 양잔디로 페어웨이의 상태가 상당히 좋은 편에 속합니다. 따라서 KLPGA의 정규 대회가 진행되는 명문 구장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정규대회가 진행되는 곳이다 보니, 당연히 초보자분들에게는 상당히 어려운 코스라고 생각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어느 정도 백돌이를 깨고 보기플레이가 가능한 분들은 경치를 즐긴다고 생각하고 가셔도 충분히 만족할 수 있는 골프장입니다. 

 

그린피는 평일 기준 15~18만 원대이며, 레인보우 CC 역시 캐디피가 13만 원에서 14만 원으로 조정되었습니다. 카트비용은 9만 원입니다. 겨울에는 할인을 통한 특가가 많이 나오는 곳이라서, 저렴하게 다녀오시고자 하는 분들은 겨울에 한번 경치 구경한다고 생각하고 다녀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양잔디라서 겨울에도 초록 초록한 경치를 볼 수가 있거든요. 

 


결론.

충청권에 있는 나름 가성비가 좋고, 관리가 잘 되어 있는 골프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떼제베CC, 킹스데일 CC, 레인보우힐스 CC입니다. 대회를 진행하는 골프장에 대해서도 소개를 해 드렸습니다. 그만큼 관리가 잘 되고 있고 경치도 좋은 충청권의 골프장, 특히 가성비가 나름 괜찮은 골프장에 대한 정보글을 작성해봤습니다. 

Comments